온브랜딩 현상을 설명하는 중추적 역할을 하는 용어로, 브랜드의 '충성고객'을 이르는 말이다.
자신이 소유하거나 구매하지 않았음에도 애착을 갖고 자발적으로 해당 브랜딩 작업에 참여한다.
세상에서 그들의 활동영역과 영향력은 무한하다. 하지만 주의할점은 이 브랜든은 언제든 충성고객에서
불매 선동자로 변할 수 있다는 것이다.
'브랜드 > 브랜딩 사전' 카테고리의 다른 글
[006] 블로그를 통한 휴먼 브랜딩 (0) | 2013.02.18 |
---|---|
[005] 브랜드 창업 (0) | 2013.02.12 |
[004] 넛지(Nudge) (0) | 2013.02.06 |
[003] 그라운드스웰(Growndswell) (0) | 2013.02.06 |
[001] 브랜드 지문(Brand Print) (0) | 2013.02.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