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e?

5단계. 개인 슬로건 예시

미디어 발전소 소장 - 김기영

미디어 발전소(Media Power Station) 

發電所 -> 發展所 ; 발전, 향상 시키는 의미

상상 미디어 전문가 - 김기영

imagination Media Director

imagination Media Master

imagination Media Specialist

imagination Media Expert

상상 미디어 교수 - 김기영


인간은 전적으로 논리적인 판단만을 하는 것은 아니며 정서에 의해서 움직이게 되는 면도 적지 않은데, 특히 일반 대중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게 구성된 문장을 슬로건이라고 말합니다.

개인에게도 자신을 설명하는 슬로건은 아주 중요합니다.
자기 스스로를 어떠한 사람인지 명료하게 정의하고, 이를 통해 이해시키는 것입니다.

슬로건은 스스로의 과거와 현재와 미래를 정리하는 아주 좋은 방편이 됩니다.
이것이 있으면, 수시로 자신이 가야 할 방향이 어디인지 알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신병철의 '개인 브랜드 성공 전략' 중에서 (살림, 194p)

스스로가 붙였건, 남들이 붙여주었건, 개인 슬로건들의 예는 제법 많습니다.

슬로건은 쉽고 단순합니다. 그래서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입니다.
슬로건이 정치구호나 기업광고에 많이 쓰이는 이유입니다. 잘 만든 제품 슬로건 한 줄이 상세하고 친절한 제품 설명보다
소비자의 마음에 훨씬 가깝게 다가섭니다.

이런 슬로건으로 자신의 브랜드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내가 어떤 사람인지, 단순하고 강렬한 한 줄의 문장으로 이를 표현해서 사용하는 겁니다.
이메일 끝부분에 넣어도 좋겠구요.

나를 만나는 많은 사람들은 그 슬로건으로 나를 강렬하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나 스스로도 그 슬로건을 매일 보며 자신을 반성하고 갈 길을 찾아 나설 수 있습니다.

개인 슬로건. 자신의 브랜드를 관리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예시) 변화경영전문가-구본형, 자기경영 전문가 -공병호,
중소기업 주치의- 안철수, 미다스의 손 -박현주,
커리어코칭 전문가 -하영목, 자기계발 전문가- 이장우,
가치혁신 전문가 -권영설, 소셜미디어 전문가 -이중대,
더 좋은 책을 만들기 위해 항상 노력하는- 강심호 ,
기업혁신 이론의 전도사-제임스 챔피,
행정의 달인- 고건

"아이디어웍스, 여러분! 각자의 슬로건을 만들어
다음 PI 포럼 시간에 공개해 주세요~!"